이번시간에 들을 노래를 이야기하려고 합니다

제목은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 인데요

이 노래 한번 들어보도록 해볼게요









전람회 기억의 습작 - 반복재생 자동재생 연속듣기








전람회 기억의 습작 - 뮤직비디오영상






전람회의 노래 기억의 습작 입니다

이 노래는 많이 유명해진 계기가 있습니다

바로 영화 건축학개론의 OST로 소개가 되었고

그로 인해서 그당시 젊은 세대에게도 많은

공감을 얻었던 그러한 노래이기도 합니다

두 배우의 연기 역시도 풋풋하면서 좋았고

성인시절의 두 배우 역시도 그러한 느낌을

가득 가지고 있기 때문에 노래를 듣다보면

이 영상이 많이 생각이 날거 같기도 합니다

그럼 지금부터 전람회의 노래 기억의 습작을

뮤직비디오로 한번 더 감상해보도록 해보세요






이젠 버틸순 없다고


휑한 웃음으로 내 어깨에 기대어 눈을 감았지만


이젠 말할 수 있는 걸


너의 슬픈 눈빛이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걸


나에게 말해봐


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


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 수 있는지


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갈 때


내 마음속으로 스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


생각이 나겠지


너무 커버린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


잊혀져 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


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


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 수 있는지


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갈 때


내 마음속으로 스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


생각이 나겠지


너무 커버린 내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


잊혀져 가는 나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


많은 날이 지나고















+ Recent posts